요즘 날씨도 좋아지고 5월 쉬는 날도 많기 때문에 해외로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해외여행하기 전 아주 중요한 여권사진 촬영하시려면 오늘 말씀드리는 내용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권사진 촬영 시 복장, 귀가 나와야 하는지, 앞머리 등 규격까지 체크하시기 편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사진 규격 개정
2022년 10월 개정된 내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여권 사진의 규격의 경우 ICAO라고 하는 국제민간항공기구에서 정한 기준을 따릅니다.
해외여행할 경우 우리나라에서의 주민등록증은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여권이 유일한 신분증입니다. 여권에서의 가장 중요한 여권사진은 나를 확인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기 때문에 규격을 참고하시어 촬영하셔야겠습니다.
✅발급 신청일 전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
✅실제 소지인이 그대로 나타나야 함(포토샵 등 과도한 보 NO)
✅ 배경은 하얀색으로 미색은 NO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시 사진 참고사항
여권 사진 사이즈
여권 사진 사이즈는 3.5 X 4.5 cm이며 머리 길이의 경우 머리카락을 제외 한 머리 최상부부터 턱까지의 길이가 3.2 ~ 3.6cm 사이여야 합니다.,
여권사진 복장 및 액세서리
여권 사진 촬영 시 모자, 머리띠, 머리 덮개 등은 없이 촬영해야 하며 얼굴 윤곽이 전체적으로 모두 나와야 합니다. 귀걸이나 피어싱 등은 가능하지만 이로 인해 빛이 반사되거나 얼굴 윤곽이 가릴 경우 여권사진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복장은 꼭 정장을 입지 않아도 되고 단정하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유아 여권사진 기준
영유아여도 여권사진은 성인과 기준이 같습니다. 어른이 앉고 촬영했을 경우에도 보호자가 노출되면 안 되며 장난감이나 사물 등이 함께 노출되면 안 됩니다.
만약 아기의 경우 입을 다물기 힘들 수도 있어서 이점은 가능한데요, 되도록이면 정면을 바라보고 사진 촬영해야 합니다.
여권 사진 검증
외교부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시 사진을 검증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여권을 재발급할 경우에는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재발급하는 경우에만 사진 검증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모바일로는 아직 활용이 불가하오니 되도록이면 PC로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할 경우 여권사진을 검증하는 서비스로 바로 이동됩니다.
내 PC에 사진을 저장 한 뒤에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아래 빨간색 영역에 놓으시면 사진 검증이 가능합니다.
추천글 모음
댓글